본문 바로가기
머니 스토리

싼 주유소 찾기 오피넷

by whadiz 2022. 7. 13.

 국내 유가 안정과 국민 경제 향상에 앞장선다는 한국석유공사에서 제공하는 유가 정보 서비스 오피넷은 기름값을 아끼는 지름길을 알려 줍니다.

 

1. 홈페이지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휘발유, 경유, LPG 별 오늘의 유가, 전국평균 유가, 서울 평균 유가 등 지역별 평균 유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가 동향도 기간별 그래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최근 들여다 보게 되는 정보는 단연코 우리동네 싼 주유소 Top5 또는 싼 주유소 찾기 입니다.  

[우리 동네 싼 주유소 Top5]

선택한 구에서 저가순 또는 고가순으로 상위 5개만 조회가 됩니다. 눈에 익은 지점이면 상관없겠지만 인지하기 어려워서 싼 주유소 찾기 메뉴를 클릭해 봅니다.

 

[싼 주유소 찾기]

 

 지역별, 상표별, 종류별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일주 전 일요일에 2,040원 정도에 5만원 주유를 했는데 2,000원 이하로 떨어진 가격을 확인하니 속이 좀 상합니다. 확인하지 않고 급하게 주유하기도 했지만 조금은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커피 한잔 사먹는데 쓰는 돈은 아무 생각없이 지출하면서 이런 돈은 왜이리 속이 상하는지 모르겠어요. 여튼 지도로 위치도 확인할 수 있으니 검색 결과에 아주 흡족합니다.

 

2. 오피넷 앱

 앱스토어에서 오피넷으로 검색하고 설치했습니다. 이동중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원래부터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상단에 "요소수 주유소"가 눈에 띕니다. 최근 이슈가 되어서 추가된 것일까요? 제가 확인할 길은 없습니다만 그렇다면 국민 경제와 편의성을 위해 애쓰고 있다는 기업 이념을 잘 실천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내주변 주유소]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해서 자동으로 보여 줍니다. 홈페이지는 단위 구를 검색 조건으로 지정했어야 하는데 현재 있는 위치를 기준으로 찾아주니 조금 더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처럼 시흥대로 좌우로 동작구와 영등포구가 나뉘는 지역은 두 번을 검색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역시 저희 집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가 언제나처럼 최저가를 보입니다. 믿고 주유하는 곳입니다.

 서울은 도심으로 진입할수록 가격 편차가 심해집니다. 일부러 비싼 값을 치르고 주유할 필요는 없겠지요. 요즘같이 유가가 천정부지로 요동을 치는 시기에 꼭 필요한 앱입니다!

댓글